xcode 시뮬레이터 더미데이터 삭제하기

2024. 5. 17. 11:28카테고리 없음

문제 발생 : xcode 업데이트 후 시뮬레이터를 새로 까는데 도중에 실패함.

메모리를 확인하는데 분명 도중에 실패했는데도 system data 에 해당하는 데이터 크기는 늘어나는 것을 확인했다.

 

 

문제 해결 :

처음에 xcode > setting > location 에 적힌 경로에 들어가서 ls -alsh 로 파일 크기를 탐색했는데 크기가 큰 찾아지는 파일이 없었다.

구글링해서 시뮬레이터 저장 패스라고 적혀있는곳을 다봤는데 따로 관찰되는 파일이 없었다.

 

방법

터미널에서 sudo find / -type f -size +6G 명령어 를 이용해 6기가 이상의 파일을 찾았다.

/Library/Developer/CoreSimulator/Cryptex/Images/Inbox

에 모든 데이터가 있었다.

 

해당 경로에있는 모든 파일을 삭제하여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었다.